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바텍 SJ9000 - 4K 짭짭프로 무난한 선택
    goods 2016. 10. 24. 10:21
    반응형


    4K 짭짭프로 무난한선택


    노바텍 SJ9000




    짭짭프로 액션캠이 왔습니다~


    액션캠과


    헤드스트랩, 추가배터리1개,  사은품 고리와 파우치







    옥션구매. 배터리 1개 추가,  머리에 차는 헤드스트랩 추가. 배송비 포함 59000원 정도네요


    프럼차이나 라는 중국에 주문해서 대신보내주는 업체것인데요


    원래 검색할때는 3만원대라 엄청 싸다고 느껴지지만, 함정카드는 배송비 11000원. 즉 중국에서 배송해오는 걸로 되어있고(사실 어디서 오는지는 모름) 배송비가 비쌉니다.  그래도 중고나라 중고 SJ9000 제품 시세보다는 싼편입니다. 중고나라는 예전에 살짝 고가일때 구매했던 분들이거나, 개인이 직구한 다음에 이윤을 붙여서 새제품을 되파는 것들이 많아서, 오히려 오픈마켓 구매보다 더 비싼경우가 많습니다.
















    박스 측면에 모델 두가지와


    색상표가 있네요



    오른쪽 모델은 노바텍 SJ7000인가봅니다.


     구별 방법은  4K 로고 근처에 가로 세줄 = 7000 


    커다란 와이파이 로고 = 9000











    가로로 뽑아내는 박스 안에


    액션캠과 악세사리가 별도 박스에 포장되어있네요








    방수케이스 안에 들어있는 액션캠과 설명서











    전에 쓰던 모비우스 720P 캠과 사이즈 비교입니다


    모비우스를 고프로 형태로 변신시켜서 사용했는데


    2년 지나니까 벽돌이 되어버렸습니다.







    모비우스는 작기로 유명한놈이니까... 












    단자부분도 비교해 봅니다.


    모비우스는  usb mini B  sj9000 은 micro usb 단자입니다.


    모비우스는 단자가 하나지만 저기서 아날로그 비디오 아웃도 됩니다.


    2014년쯤에 FPV 드론에도 많이 쓰던 놈입니다



    노바텍 SJ9000 의 usb 단자는 첨에 너무 뻑뻑하다는 느낌입니다. 유튜브에 보면 노바텍 usb 단자 떨어졌다는 영상도 있는데요.  같이 딸려오는 케이블이랑 미묘하게 사이즈가 안맞는거같습니다. 하지만 본체 기준 3만원대 물건이니 모든게 용서됩니다.








    짭프로도 피해갈수 없는 무게 측정


    SJ9000 은 배터리 포함 66그람입니다.








    근데 방수케이스가 은근히 나가네요 61그람









    방수케이스 씌운상태. 합 127그람이나 나갑니다.


    실사용 상태에서 은근히.. 무겁네요. 고프로 히어로5 도 자체방수 기능땜에 100그람을  돌파했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설명서는 다국어로 40페이지 가까이 됩니다.


    하지만 중복되는 부분 빼고 영어 설명서는 11페이지까지네요












    방수 케이스와 SJ9000 의 자태








    자전거 헬멧 위에


    접착해 보았는데


    헷멧의 굴곡면에 넓게 착 붙을자리가 없네요



    묶는 방식의 전용 악세사리를 구입해야 붙일수있을거같습니다














    탁상 캠용 악세사리


    아래위로 삼각대용 구멍이 붙어 있어서


    대형 삼각대에도 고정할 수 있습니다










    미니 삼각대는 sj9000 것이 아니고 별도 제품입니다.








    뒤에서 LCD 를 모니터링 할수있게 구멍이 있네요














    드론에 장착해볼까요?




    고프로용 타롯 짐벌에 설치해 봅니다





    타롯 짐벌에 딸려오는 고프로 고정용 보라색 브라켓이 있는데요


    브라켓 위쪽 꺾인 부분이랑


    미묘하게 안맞습니다. 사진처럼 붕 떠 버리네요








    브라켓 포기하고 그냥 억지로 끼워넣어 봅니다





    비행하려면 고무줄같은걸로 동여매야 되겠네요






    짐벌 전원을 넣어 보니 정렬은 무난하게 됩니다.


    근대 요새 DJI 에서 매빅프로란 신제품이 나와서. 이런 골동품 드론과 골동품 짐벌은 생명력이 다했다고 볼수있습니다. DJI 의 전용 모듈앞에서 짭프로니 고프로니.. 무겁고 큰 액션캠 달고 날아오르는 덩치큰 드론은 미래가 없습니다 ㅠ 카르마 드론도 출시즉시 애도 조문 행렬을 맞이하고 있네요.













    샘플 사진







    백제초기 적석총


    하늘이 너무 푸르게 나옵니다.  본체 4만원짜리의 한계일까요






    포토샵에서 blue -30 = yellow +30 으로 조절해 봤습니다


    시체색 잔디와 나무가 약간 정상화 된거 같나요?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 1080P 캡처


    무수정


    역시 색감이... 으으 으




    유튜브에서 오리지날 짭프로 SJCAM회사의 SJ4000 샘플을 보면 하늘색이 너무 파랗게 나오고 전체적으로 푸르딩딩한것이 늘 걸렸는데요.. 이 노바텍 SJ9000 도 고프로보다 약간~ 푸르게 나옵니다. sj4000 보다는 푸른색이 좀 덜하네요. 고프로가 제일 실제랑 비슷하게 나오고, 소니는 푸른하늘을 좀 강조하는듯 색상을 vivid 하게 설정해놓는거 같습니다.






    광나루 한강 드론 공원 2



    오토 화이트밸런스의 세팅자체가 고프로와는 다른거같습니다.






    메뉴에 있는 화이트밸런스 맑은날/ 흐린날 세팅 -> 제가 받은 제품은 불량이네요


    엉뚱한 세팅이 되어서 온통 초록색 화면으로 나옵니다. 워낙 저가라 교환이 별 의미가 없는거같고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결국 제것은 화이트밸런스 설정은 오토로 둘 수 밖에 없구요.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색상을 만져 주어야합니다.







    1080P60 10분 촬영시 파일크기는  대략 1.5기가입니다


    10분 이상 분할없이 하나의 파일로 촬영하는 방법은 없는거같네요




    짭프로 종류를 막상 받고나서 드는 느낌. 역시 가격정도의 값어치를 하네요.


    그렇다고 중고가 29~30만원 하는 히어로4 실버를 구매하자니.. 효용 대비 너무나 고가인거 같고요. 고프로 회사에서 인심좀 써서 20만원 내외로 내려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미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히어로 4 실버 거치충전기 추가배터리 합팩 249 달러 한다고합니다. 떨이가격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