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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트림 G2.0 누우개선 엔진룸 들여다봤어요

와피덕 2019. 3. 29. 0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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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현대모터스튜디오 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8세대 DN8 쏘나타에 최초로 적용된 3세대 프레임과  스마트스트림G2.0 엔진

 

LF 시절에는  간략화된 서브프레임을 사용했지만, DN8 을 출시하면서 과거와 같은 우물정자 전방서브프레임을 부활시켰습니다.

 

메인 프레임의  사이드멤버와  차량 전방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충돌에너지 흡수에 기여한다고 하네요.

 

 

>> DN8 쏘나타 서브프레임 사진 보러가기

 

 

엔진커버에 각인된 스마트스트림G 테크놀로지 

 

과거의 그리스문자 라인업 대신

 

스카이액티브  어스드림처럼 파워트래인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여전히  G1.6은 감마2   G2.0 은 누우개선 이런식으로 불릴지 모릅니다.

 

 

 

 

 

운전석쪽 휀더에서 바라본 흡기라인.  

 

흡기필터 개봉방향이 특이합니다

 

 

 

가솔린 차량 ISG 시스템 구동을 위해  AGM 배터리 사용

 

 

 

 

 

엔진오일 체커

 

 

 

 

겉밸트 연결구조

 

 

흡기  / 스로틀 

 

 

 

 

 

 

 

카울쪽 물막이고무. 고무같기도 하고 발포수지같기도 합니다

 

 

 

 

 

 

 

히든타입의 와셔와 와이퍼 구동부

 

 

 

 

 

냉각수 / 부동액 보조탱크

 

 

 

 

라디에이터 전동팬입니다.

 

 

 

다음은  DN8 서브프레임과 서스펜션 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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