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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나타 dn8 파노라마썬루프 (파썬) 클로즈업 구경하기카테고리 없음 2019. 3. 28. 22:38반응형
강남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신형 쏘나타의 파썬 열어봤어요
DN8 파노라마썬루프의
접합부분 디테일
파썬유리가 앞유리와 만나는 부분입니다.
좌상 (천정파썬) - 우하 (앞유리)
뒷유리(좌하)와 파선유리(우상) 만나는 부분
현대기아의 파썬은 햇볕이 통과되지 않는 좌 우의 좁은 부분까지 유리로 덮어서
외관의 장식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파손위험이 높습니다.
파선의 2열고정유리 (좌) + 1열 메인 가동유리(우) 만나는 부분
이렇게 유리가 만나는곳마다 몰딩이 서로 서로 보호하고있네요
테두리에 저런것이 없다면 차체가 쿵쾅쿵쾅 험지주행할때 유리가 버티질 못하겠지요?
앞유리(왼쪽) 과 파썬유리 조각의 만나는 부분
가동유리가 틸트업 상태입니다
틸트업시 유리 벌어지는 정도입니다
틸트업 좌우전체적 사진
슬라이딩 시작되면서 바람막이 올라오는 중
(약간 쭈글한것은 슬라이딩이 덜되어서입니다)
바람막이 구조물
몰딩으로 덮여있는 레일을 뚫고 뒤로 슬라이딩됩니다.
슬라이딩중인 메인가동유리
쇠 가이드에 구리스같은게 약간 보이네요
실내에서 올려다본 모습입니다
완전히 슬라이딩된 상태입니다
슬라이딩 완료상태
BMW 나 여타 수입사 파썬중에는 2피스 형태로 좌/ 우 / 전방의 지붕장식유리가 없고
2피스 중 전방유리가 인슬라이딩 되는 형태도 있습니다. 주행 중에 파손위험이 훨씬 적어집니다.
ex) BMW 3GT 파썬
슬라이딩 완료상태 실내 2열에서 본모습
바람막이 조수석쪽 디테일
바람막이 운전석쪽 디테일
하얀것이 구리스인가봅니다
파썬유리를 닫고 운전석에서 돌아서 본 모습
실내 햇볕가리개를 2열부분에 펼친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1열용 썬루프 정도 상태?
지붕전체가 5조각의 유리로 덮여있는 전형적인 현기스타일의 파썬입니다.
DN8 의 경우 차 전체높이가 1480 에서 4센치 정도 낮아진 1440 대라서
일반 패밀리세단치고는 지붕이 낮은편입니다. 파썬선택시 머리공간 고민이 될듯합니다.
* 파썬과 연동되는 차체 하이그로시 부품들
- 문짝에 하이그로시 세로몰딩추가, 전후 측면 하단 립스포일러? 부분에도 하이그로시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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