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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6 신형 45TFSI 세부사양 공개 - 현대기아차 가격표 방식으로 정리goods 2019. 10. 16. 20:55반응형
AUDI A6 (C8) 드디어 한국판매 시작
20MY
45TFSI 콰트로 프리미엄 정가 7,072만원 (시작 프로모션 6% 가능)
262마력, 37.7토크 제로백 6.3초
A6 풀체인지 C8 차량 제원
길이 4,939 (C7 : 4,935 4mm증가)
폭 1,886 (C7 : 1,875 11mm증가)
높이 1,457 (C7 : 1,475 18mm감소)
휠베이스 2,924 (C7 : 2,912 12mm증가)
길이는 사양별 범퍼 미세형상에 따라 달라질수있습니다.
국내시판 정보에서는 총길이 4950으로 나왔습니다
차량높이 역시 휠타이어에 따라 측정치가 달라질수있습니다.
국내시판 정보에서는 1460으로 제시했습니다
가장유명한 카디멘전 정보사이트 제시내용
4950이냐 4939냐 크게 중요치 않습니다.
당당한 크기니까요
구형 C7 과 비교해보면
거의 미세한 차이에 그칩니다.
이전 세대의 독삼사 준대형 세단들
이미 충분히 큰 차량들이었죠
주요옵션사양
현대기아차 가격표에서 정리하는 방식으로 정리해봤습니다
1. 파워트레인 및 성능
직렬4기통 TFSI 엔진, S-tronic 7단 자동, 앞/뒤 알루미늄 5링크 서스펜션, 전동식 프로그레시브 파워스티어링
아우디드라이브셀렉트
A6 C8 프론트 서스펜션 구조도 - 5링크로 상부 더블위시본 효과
2. 외관
S-line 익스테리어 패키지,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다이나믹 턴 시그널(뒤)
18인치휠
파노라마 선루프
3. 내장
내추럴 파인 그레이 애쉬 인레이. 햅틱 피드백 및 알루미늄 버튼. 엠비언트 라이트
4. 안전
프리센스 360 (베이직 + 시티 + 리어 + 사이드 + 프런트)
5.편의
무선 충전 시스템, 4존 오토에어컨,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패들쉬프트, 핸들 열선
반 전동 도어, 전동식 트렁크(버추얼 페달). 서라운드뷰 360도 카메라
HUD, 버추얼콕핏plus
ACA(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6.시트
운전석 메모리시트 앞좌석 전동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앞/뒷좌석 열선시트
7. 인포테인먼트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6채널, 10스피커, 180W),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블루투스). MMI터치 시스템
아우디 콘넥트
옵션의 총평
오디오쪽 제외하고는
국내선호 옵션을 대부분 탑재했네요
반 전동 도어가 무슨의미인지 명확하지않네요.
소프트 클로징이랑 다른것같기도 합니다.
사양표의 매트릭스LED 는 HD 매트릭스LED 를 의미하는지 불분명합니다
아우디 코리아의 공식 런칭페이지 외관에 답이 있네요
HD매트릭스 아닙니다. 우리가 유튜브에서 오매불망 플레이해보던
다섯줄 DRL 패턴이 아니고 그 아랫버전입니다.
5줄 DRL 빗살무늬와 화려한 전방 웰컴세레모니 없어요.
HD 매트릭스는 추후 6기통 물량에 적용될듯합니다
HD-MATRIX 램프모듈 분해도
5줄 계급장이 선명한 HD 매트릭스 LED
~다음 기회에 만나요~
그리고
신형에서 정통 독일차의 향기가 하나 둘 사라지고있네요
전조등 조절 로터리스위치가 사라졌습니다.
내가 독일차를 샀구나~ 감격하면서 돌려보던 그 로터리 조명스위치
BMW G20 이나 여타 독일 신형차종처럼 버튼식으로 변경되었네요
컵홀더는 독삼사의 가로형 2구 벗어났습니다
렉서스나 현대기아차 형태
앞뒤 길이방향으로 2개를 배치했습니다.
운전중 사용하기는 아주편리할듯합니다.
프리미엄 7072 : 프로모션 적용후 6600만원대 구매가능
기본형 컴포트 모델경우 6300언더로 구매가능
G30 5시리즈 vs 신형아우디
5시리즈 대비 차폭이 2센치 넓고 차 길이는 1.5센치 길지만
휠베이스는 5센치가량 짧습니다.
5시리즈 페리는 아직 이른감이 있습니다
E클래스 vs 신형아우디
아우디가 2.5센티 더길고 폭은 3.5센치 더 넓습니다.
와이드 디자인과 실체 차폭보너스 3.5센치덕분에
실물의 체감차폭 상당할 듯 합니다.
E클의 휠베이스는 2940, 아우디보다 1.5센치 정도 깁니다.
E클래스 페리는 임박입니다
E클래스와 5시리즈는 전형적이고 자유로운 후륜기반
A6 는 종치 전륜 변속기 기반으로
4륜 콰트로를 구성
특정 크기의 차체에서
휠베이스를 확보하는 방식자체가 다릅니다.
아우디 : 변속기 전단에 앞발통 구동축이 위치
엔진 블록은 구동축보다 확실히 앞쪽으로 가 있습니다.
현행 5시리즈 정도의 롱-휠베이스를 뽑아버리면
아식스 차의 전체길이가 5미터 넘어서게 됩니다.
당연히 아우디가
그렇게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차의 전체 길이
4950으로 절제를 했죠
실내외를 하이테크 이미지로 무장하고 나온 신형 아우디 A6 C8
C7 판매레이스 경험
최대 20% 초중반대 포풍할인에 맛들인
아우디 구매층들을 어떻게 만족시킬지
10월 하순 등록판매량 그리고
딜러사들의 연말할인 전략이 궁금해지는
흥미로운 시점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동급최고의 하이테크이미지 신형A6
북미 소비자 반응 잠깐 체크하고가실께요
2019년 2분기 미국시장 판매량순위 (자료기사링크)
94위 렉서스ES 12,590대
98위 5시리즈 12,358대
109위 벤츠E클/CLS(합산) 10,090대
164위 아우디A6 4,544대2019년 하반기, 2020년에는
제대로된 승부결과가 나오지않을까 합니다.
10월 23일 잠실전시장 앞에 등장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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