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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만원 상승? 아니 133만원 상승.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가격상승분 고찰goods 2019. 11. 1. 22:09반응형
3112 에서 3294 로 182만원 상승?
IG 모던 3112, 페이스리프트 모델 최하트림 가격 3294
그 차이를 단순 계산하면 오류입니다.
옵션이 애매하게 차이가 납니다.
전기형 모던 : 족동식 파킹, 퍼들램프 없음, 앞 방향지시등 전구식
페리 프리미엄 : 전자식 파킹,오토홀드 기본, 퍼들램프, 앞 방향지시등 LED
거기다가
전기형 모던 : hud 옵션선택불가
페리 프리미엄 : hud 가 개별 옵션으로 가능하죠
페리전 모델의 프리미엄과 같습니다.
결론 나왔네요
페리 모델은 모던 트림이 삭제되었다. 이게 정답입니다.
프리미엄끼리 비교해야죠. 근데 페리모델 프리미엄은 통풍시트가 빠졌습니다
프리미엄 쵸이스로 올라가야됩니다.
그랜저 가격상승분 공평한 분석은
전기형 프리미엄 vs 페리 프리미엄 쵸이스 이 둘을 하는게 맞습니다.
3235만원에서 3368만원으로 133만원 상승
가격표 예상밴드 하한선으로 확정될 경우입니다.
133만원 값어치 차이는?
변경전후 옵션비교
IG 전기형 2.4 프리미엄 3235만원 IG후기형 2.5 프리미엄 쵸이스 3368만원 휠베이스 2840
2.4 엔진 + 6단AT
8인치 베젤있는 올드타입 네비
차로이탈방지보조
3.5인치 단색 LCD클러스터 (세로형)
차대 확장 (휠베이스 2880)
2.5 신형엔진 + 8단AT
12.3인치 네비
전방차량 출발알림, 차로유지보조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가로형)
도어 글라스 통합 컨트롤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제어
전동식트렁크
인조가죽 감싸기 크러쉬패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아날로그 시계
- 없음. 최고트림으로 감
- 없음. 스마트센스팩이나 익스클루시브로 감.
- 삭제
**전기형의 장점은 최저가 모던트림부터 전부 크러쉬패드 (대시보드 중단부) 에 인조가죽 감싸기와 스티치가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이것때문에 깡통부터 실내가 고급진 느낌이 있습니다.
후기형은 캘리그래피 트림에 가야 대시보드 가죽입혀줍니다. 대시보드 상단 / 대시보드 중단부
그외 파워트레인 신형네비 월등히좋아졌구요
기본형 계기판에 들어가는 정보 표시 lcd 모양이 바뀌었습니다.
이전 깡통은 수직으로 길쭉한 현대차 특유의 3인치대 단색 lcd 였습니다.
계기판 배치를 보자면 쏘나타 DN8처럼 트림에 따라 위치가 엇갈리는 특이차종이 되고 말았습니다.
기본형은 좌 타코메터, 우 속도계로 현대기아차 표준배치입니다. 아우디, 렉서스와 같습니다.
12.3 인치 lcd 클러스터로 업그레이드 하면 좌 속도계 우 타코메터로 bmw 벤츠 볼보와 같은 배치입니다.
풀옵 실내 사진 : 4천만원 초반대
페리 모델 최저가트림의 관건은 가죽감싸기 없는 상태에서 실내 느낌이네요
우레탄 + 가짜스티치 형태의 대시상단, 중단이 괜찮게 뽑힌다면 3360만원짜리 가성비차의 탄생입니다.
휠 베이스 2840 에서 2880 으로, 아발론과 ES300h 를 넘어서다
페이스리프트 하면서 휠베이스를 건드리는 경우는 드뭅니다.
하지만 dn8 이 2840 휠베이스로 나와버렸죠.
중형차인 k5 3세대, 쏘나타와 비슷한 휠베이스로 남은기간 2년여 판매하기보다는
과감하게 차대연장을 택했네요.
현대기아차의 5년주기 신차사이클은 타사대비 잘굴러가는편에 속하는데요
이제 2.5년 혹은 3년차에 벌어지는 페이스리프트도 내외관과 차대사이즈의 대폭수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과거 대비 차량개발의 노하우가 쌓였고 가상현실 시각화기술등등 개발비 절감 노하우가 생긴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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