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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GLA 신형 구형 한 프레임안에 크기비교goods 2020. 6. 2. 00:17반응형
GLA 2세대 신형 공개
2019년 12월 공개된 티저 이미지
2013년 1세대가 나온 후
벌써 7년이 지났습니다.
카 디멘전 사이트에서 찾아본 사이즈 비교입니다.
1세대보다 길이는 약간 단축되었고
폭, 높이는 확실하게 업그레이드가 되었네요
길이 4410 으로 2세대 투싼IX 와 동일합니다.
투싼 TL 보다는 7센치 짧네요
내부공간과, 오버행 세부 치수 비교입니다
1세대보다 휠베이스가 3센치 늘어났습니다.
뒷바퀴 축을 기준으로 비례에 맞게 정렬해봤습니다
리어 오버행은 3센치 짧아졌습니다.
휠 베이스
2729mm
A클래스 세단/해치백 B클래스 MPV 와 휠 베이스가 동일합니다
즉 suv 로 개발하면서 휠베이스 축소과정을 거치지 않았습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있는 현대자동차의 4세대 투싼 NX4 차종과
휠베이스가 거의 같은것으로 보입니다.
공차중량
GLA 250 1,535kg (3,384lbs)
250 4MATIC 1,585kg (3,495lbs)2020년 5월이 되면서
유럽매장 전시영상들이 쑥쑥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1세대와 비교하는 볼만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DXj1WCiX2BQ
MERBAGRETAIL 매장영상입니다
나란히 뒷모습을 잡아주고있네요
왼쪽이 신형, 오른쪽은 1세대 구형입니다.
키가 10센치 커졌습니다
이제 CUV 를 벗어나서 SUV 가 되었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vPhrkVISP9o&t=552s
신형과 구형 측면 비교입니다
경쟁차종과 비교
벤츠 VS BMW
2세대 X1 페리버전과 2세대 GLA 신형
X1 도 한두해 안에 풀체인지가 다가오는 시점이네요
X1 2.5세대 (F48 페리후기형) 가솔린 국내구입조건
프로모션 현금구매가
20i adv. 4820 8x0 40x0
20i m.sp 5180 6x0 45x0
25i adv. 5230 6x0 45x0
25i m.sp 5600 6x0 49x0GLA 와 Q3 의 비교
2020년 5월 부터 한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아우디 Q3
드디어 국내 매장에 등장했네요
큐삼 실차를 보고 공통지적사항입니다
2% 부족한 기어레버. 기계식!
4% 부족한 키 디자인. 연식이 되어보이는 키!
hud 부재
어댑티브 크루즈 부재
아쉬움이 남는다면?
신형 GLA 출시까지 기다려보는것이 좋겠습니다
X1 GLA Q3
벤비아 스펙비교
차 길이는 Q3 제일 깁니다.
하지만
휠 베이스는 GLA 가 1등이네요
경쟁차보다 5센치나 깁니다.
준중형을 뛰어넘는 휠베이스
2,729mm
이 수치가 와닫지 않는 분이라면
중형 패밀리 SUV
싼타페DM 축거가 2,700 입니다
중형에 턱을 걸친 suv QM6 2,705 입니다
싼타페TM 2,765
C세그먼트 suv 차량 중에서는
축거가 2.7미터를 넘는 차종이 거의 없었죠?
볼보의 초인기차종 XC40
2702mm 로 기존 1등이었습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같은
차대연장형 7인승차종들도 있습니다만
벤츠 GLA는 차급을 파괴하는 롱휠베이스를 자랑합니다
장거리 주행시 피로도가 줄어듭니다.
컴팩트 SUV 를 넘어서서
반급위 정도의 크루징승차감
기대해 봐도 될듯합니다.
미국 벤츠공식채널에서 제작한 홍보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LP__Md5zA8
GLA 의 매력을 제대로 어필하는 영상이네요
주행모습을 보면 리어오버행이 짧아서 아주 다부진 비례입니다.
GLA 아시아 출시 시기
6월 하순
일본은 6월 25일 GLA GLB 를 함께 런칭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zWy-qXaUyM
중국도 거의 하루이틀 차이로 출시했고
중국발 리뷰가 뜨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시기
1세대는 13년말에 생산을 시작,
그 이듬해 14년 가을에
국내 출시했습니다.
같은 텀을 적용해보자면
2세대 신형은 2020년 겨울 ~늦으면 2021년 봄
하지만 GLB 8월 소식이 들려옵니다.
GLA 역시 생각보다 빠른시기에 출시가 될듯합니다
8월 27일 온라인 공개행사 확정되었습니다
잠원동 서울웨이브 아트센터
행사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유튜브채널을 통해 온라인공개 예정
이번 신모델은 독일산 GLA 인가요?
GLA 2세대는 독일의 진델핑겐(Sindelfingen) 공장,
GLB 1세대는 멕시코 아과스칼리엔테스(Aguascalientes) 공장 생산분이 유력합니다.
티구안도 5인승 모델과 7인승 올스페이스 모델의 생산지가
각각 달랐는데요. 공식 출시 이후에 차대번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급최강 GLA
리얼 hud 옵션
국내출시때 빠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GLA 국내가격 추측
사악할것으로 예상됩니다.
GLA 판매 초기에 체감 가격이 높아지는 이유
GLA 220의 부재입니다.
GLB 만 220, 250 4MATIC 두종류로 들어오고
GLA 초기물량은 250 4MATIC 단일모델로 들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220 은 2.0터보 디튠으로 190마력대
200은 1.3 터보 160마력대
르노 XM3과 캡처에 탑재된 동급 엔진.
벤츠코리아가 1.3리터 벤츠 SUV 를 출시할 확률은 낮습니다.
220마력대의 GLA 250 4륜
1세대 250 4MATIC 대비 250만원 정도를 올려보면 5600만원입니다.
그렇게 되면 GLB 220 앞바퀴 굴림 모델과 가격차가 소멸하면서
GLB 위주로 구매쏠림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높습니다.
가장 저렴한 벤츠 SUV 라는 GLA
예비구매자에게 의외의 정신적 타격을 줄지도 모릅니다
GLA 220 이 나올때까지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GLA250 4M 5350 에서 5910 으로 560만원 인상
디스트로닉 ACC 와 HUD 가 빠져있는 모델로 보이는데
무려 560인상이라 부담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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