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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구안 2세대 신형 - 가격표 / 트림별 사양goods 2018. 4. 20. 16:48반응형
티구안 2세대 가격 / 사양
2015년 IAA 에서 최초공개된 티구안 2세대
2세대 나온지는 좀 되었습니다. 햇수로 따지면 4년차죠? 실제 고객인도로 보면 3년차
하지만 한국에서는 완전새차 느낌으로 탈 수 있습니다.
왜?
기존에 돌아다니던 신형이 아예없으니까 도로상에서 신차인것입니다
현대차 SUV 풀체인지 주기는 6년
독일브랜드 = 대략 6년반~7년
2세 티구안은 2022년까지 생존합니다
아마도 2019년중에 F/L 이 될꺼같구요
1세대 vs 2세대
1세대의 휠베이스는 2604. 코나 티볼리와 거의 같습니다.
2세대는 무려 7센치가 길어진 2677. 스포티지 투싼보다 살짝 큰 차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한세대 만에 휠베이스가 엄청나게 길어진 신형 티구안
티구안의 전 세계적 인기
티구안은 2017년 전세계 합산판매량 순위에서 70만여대로 7위를 기록했습니다. 지구상에서 일곱번째로 많이팔린 차종! 1위는 매년 토요타의 준중형세단/해치백 코롤라입니다.
SUV 중에서만 순위를 다시 따지면... RAV4 가 1등 (80만대), CR-V 2등 (74만대) 에 이어서 3위 기록입니다. 대단하죠?
2016년에는 현대 투싼이 글로벌 판매량 순위 8위를 한적이 있네요. 그때는 투싼 신형의 신차효과가 발휘되었나봅니다.
독일에서도 티구안 순위는 엄청높은데요, 오토엔뉴스의 독한 이야기 기사를 보니까 독일내에서도 2017년 판매순위 3위입니다. 1위는 골프 2위 파사트 3위 티구안, 4위 벤츠C클래스 순. 2018년 들어서는 누적으로 파사트를 이길꺼라는 예상이네요
가격과 사양 비교
공개된 사양표중에서 4륜 모델이나 롱 휠베이스 올스페이스 모델 제외하고 2륜 모델만 비교해봅니다
4륜들어가면 가격대가 무지하게 부담스러운 단계로 넘어갑니다. 4륜모델은 기본형이 없고 프레스티지만 있답니다
기본형 3860만원
프리미엄 4070만원
프레스티지 4450만원
현금할인가 3628만원
현금할인가 3825만원
현금 4183만원
기본사양
-150마력 / 34.7kgf.M토크
- 7에어백
- 스마트키
- 루프레일
기본사양부터
안전옵션과 어댑티드
크루즈 반자율주행
옵션을 다 포함하고있답니다.
과거 일부브랜드들이 깡통옵션에는 첨단 안전보조사양과 어댑티드 크루즈컨트롤을 빼고 판매햐는경우가 많았는데요.
티구안은 3천만원대 깡통부터 다 탑재
-17인치휠
-미디어시스템
-직물시트
-1열 열선
-운전석 수동시트
-주차센서와 후방카메라
-2열 송풍구
추가사양
프리미엄 추가사양
가죽시트가 들어옵니다
최소한 이거는 사라는 폭스바겐의 밀당.
18인치휠로 업
다크레드 스타일의 LED리어램프
범퍼에 크롬몰딩 줌
운전석 전동+메모리
오토에어컨 3존방식
패들시프트
앰비언트 라이트
앞도어스커프 플레이트
다크그리드 인테리어트림
전동식 테일게이트
프레스티지 추가사양
코너링라이트
동승석 전동 메모리
뒷좌석 열선
네비게이션
파노라마썬루프
컴바이너 방식 HUD
어라운드뷰 카메라
열선핸들
주차보조기능 (3종 주차)
프레스티지 와서야 열선
핸들이 추가된다는게 좀
충격이긴 합니다
한줄요약
직물시트라 일단 거른다
실구매 3800 접근성
파노라마 고오급형
윗트림으로
업글해야할
이유
기본형의 직물시트는 너무하지않나?
최소한 가죽은 필요해요~
해서 프리미엄으로 업!
이게 참 아쉬운데요. 200만원 더 주면 윗급 프리미엄으로 가는데 추가옵션이 너무 혜자스러워요.
기본형에 인조가죽시트 넣고 가격도 100정도 더 내려서 3500에 맞춰야 트림간 가성비 균형이 맞지 않을까싶네요.
적어도 현재 트림구성으로는 기본형 선택비율은 10퍼센트 미만, 한자리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프리미엄에 손따가 없네요!!
겨울에 손따 핸들열선은 필수죠!
그러고보니 일반형썬루프 옵션이 아예 없어요. 파노라마 썬루프 가야되는데 프레스티지에만 있네요
폭스바겐 네비를 쓸려면? 업!수입모델에는 폭스바겐 네비가 아니라 국내서 작업한 지니 네비가 들어갑니다.어쩌든 손따랑 썬루프 필요하면 프레스티지로 올라갑니다
티구안 신형 2륜선택시 이것이 풀옵입니다.
전체적으로 충실한 옵션이지만 아쉬운것은 통풍시트!
통풍시트는 외국브랜드 정책상 5천 안되는 차에는 잘 넣지않는거같아요.
해외 티구안영상에서 나오는 풀 그래픽 계기판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반 2구방식 실물형 미터가 적용됩니다.
대부분의 폭스바겐 매장에서 프레스티지나 4모션 전시차를
운영하고있다고합니다. 살려면 프레스티지 사라는 의도?
폭스바겐의 판매재개 1호 모델은 중형세단 파사트GT 였습니다.
초기 가격공지 대비 4월출고분 파격 프로모션으로 3월 출고자들에게 원성을 사기도 했는데요.
티구안의 경우 초기 예약물량이 꽤 많다고 뉴스가 나옵니다.
폭스파겐측에서 초기 예약이 폭주한다면 프로모션 액수를 매우적게 하거나
아예 하지 않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적어도 가죽시트가 필수! 프리미엄 4070만원을 하한선으로 볼때
티구안을 3천만원 중후반대 실구매가격으로 손에 넣기위해서는
예비 구매자들의 소비자담합이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요?
예약이 저조하다 -> 에잇! 프로모션강화!!
현찰 6% 할부이용시 8% 여튼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넘나 사고싶지만 아직 총알이 부족한상태
괜히 애니카 다이렉트에 들어가서 티구안 프리미엄 보험료를 뽑아봅니다
티구안 보험료 47만원대
20Z 인가 21Z인가 기억이확실치않네요
긴급제동장치 차선보조 등 안전옵션이 있는 차는
오히려 구형차들보다 대인/대물 보험료가 싸네요
자차금액도 수긍할만한 수준
동해안 7번국도에서 마주친 티구안
휠과 DRL 형태로 봐서 프리미엄 등급같네요
티구안 길에 하나둘 늘어나는데 너무나 부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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