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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형 쏘나타 DN8 8세대 가격표 보고 느낀점 10가지
    goods 2019. 3. 6.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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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홈피 다운사태를 일으킨


    8세대 쏘나타 dN8



    예상가격표 + 사양표 읽은 소감




    런칭 티저






    0. 신차에 걸맞은 안전사양  기본적용


       현기차 정책에 따라  전방충돌방지 차로유지등 1단계 지능형안전사양 기본


       2열 사이드 에어백 + 운전석 무릎에어백 기본사양편입 = 총 9개 에어백 기본






       


    1.  2200만원대 직물시트 깡통쏘나타는 사라졌습니다.


        뉴라이즈 스타일  2210만원 -> 삭제


        스타일 트림의 특징은  직물시트,  전구타입 리어램프,   보조제동등 없음,  휀더 부착 깜박이




        DN8 의 깡통은  스타일이 아닌 스마트 트림.  


        인조가죽 시트 + LED 리어램프 + 보조제동등 기본부착 +  미러부착 깜박이로 시작합니다. 







    2. DN8 만의 사양적용으로   일부옵션 깡통트림부터 필수화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버튼식 기어조작 도입에 따른 패들시프트 필수화


       6단 변속기의 수동모드(+/-) 사용을 위해서  깡통 스마트부터 패들시프트가 달려나옵니다.  (가격상승 요인)






    3. 전자식 파킹 + 오토홀드 필수화


        LF/뉴라이즈 족동식 대비  하위트림 가격상승 요인










    4. 모던 트림이 사라졌다.


        허리를 담당하던 모던트림 삭제.


         DN8 의 프리미엄 트림이 사실상  뉴라이즈의 모던트림으로 보아야 합니다.


         2590~2640만원


         뉴라이즈 대비 프리미엄 트림이  싸지? 라는 소비자 착시를 유도하는 기법이지만


         '프리미엄' 이름을 달고  실상은  수동에어컨이고,   2열에  암레스트가 없습니다.  (전부 추가옵션)


          모던이라 부르기도 좀 그렇고  스마트 스페셜급




          과거 LF 쏘나타의 경우 이런 옵션의 허접함을 보충하기 위해 썸머스페셜 /윈터 스페셜 등의

          계절한정 트림을 운영했습니다.


           썸머스페셜 :  깡통급 트림에  솔라글라스 + 오토에어컨 + 1열통풍시트를 집어넣어 2500만원대에 준다~  이런식입니다.


           출시 후 1년반~2년 되어서 판매량 떨어지면  어김없이 등장합니다.








    5. 오토 에어컨에 유난히 인색해진 트림배치


        DN8 프리미엄트림도 수동에어컨.    사악하게도 네비와 오토에어컨을 130만원대 팩으로 묶어놓음 


        프리미엄 2600 + 네비팩1 138 = 2738만원을 줘야 오토에어컨 획득


        뉴라이즈 스마트 스페셜 = 2500만원대에 오토에어컨 지급



        프리미엄 패밀리 2800만원짜리 =  오토에어컨이 기본




    아우디 A4 신형 공조다이얼



        쏘나타8세대의 오토에어컨은  2개의 다이얼 내부에 온도표시장치를 내장한 형태로 원가상승품목


        아우디A4 신형, 쌍용의 신형 뷰티풀 코란도에 적용된 아이디어 입니다.


        DN8 초기구매량 어느정도 사그러들면   스마트급에  오토에어컨을 넣어준  소비자맞춤형 트림 추가될것이 99% 뻔합니다.   

     

        ex) 뉴라이즈 스마트 스페셜


        1년반 정도 기다리면 옵니다.







    6. 소문이 무성했던 순정 블랙박스 가격은 34만원


            각 트림에서  네비를 선택했을때만 장착가능



        






    7. 멋진 형태의 DRL 은 깡통에 없다!


       깡통 쏘나타는    아반떼 AD 깡통형태의  벌브형DRL 장착.



        





       



    8.  신뢰성 높은  일반썬루프는  전전세대부터 완전히 멸종


         틸트주행/ 오픈주행 / 장기보유시 관리면에서 신경이 덜 쓰이는 40-50만원대 일반형 인슬라이딩 썬루프


         혼다 어코드나 BMW 5시리즈의 일반썬루프 탑재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현기에서는 정녕 되살릴 생각이 없는걸까요


         준중형SUV (투싼), 중형세단(쏘나타급)  


         운전자 1인탑승 위주 고객에게  일반썬루프 옵션부활이 필요해보입니다.






    9. 표시연비 향상을 위한 꼼수인가?  기본형부터 ISG 탑재


         ISG 시스템 +  고급배터리 탑재 원가상승요소입니다.


         하지만 연비테스트 모드 중 시내주행에서 이득


         실제사용자가   ISG 를 성가시게 여겨서  시동 걸자마자 강제로 OFF 하고다닌다면 연비는 하락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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