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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삼사 엔트리세단. 중형인가요? 준중형? 세그먼트로 정리
    goods 2019. 9. 4.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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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9월 엔카 매물표시 기준으로

     

    BMW G20 3시리즈는 준중형,  제네시스 G70은 중형입니다. 

     

     

     

     

    응 G20 이 준중형?

     

     

     

     

    제네시스 G70 은 중형인데?

     

    실제 길이는 3시리즈 신형이 미세하게 더 길죠

     

     

     

     

    다나와에서 3시리즈는 중형차로 분류하고있습니다.

     

     

     

    이렇듯 유럽산 D세그 럭셔리 세단들은  일부 매체에서 준중형으로 분류하기도 하고, 중형에 넣기도합니다

     

    자동차 커뮤니에서도  A4, 3시리즈는 아반떼급 아니냐? 이런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거기서 리플 시비가 일어나기도 하구요.

     

     

     

     

    독삼사 엔트리세단들 왜 준중형 시비가 붙은걸까요?

     

    국내 시판중인 중형차 사이즈에 그 답이 있습니다.

     

    쏘나타 K5 는 북미수출을 기본으로 개발된 모델. 또 북미의 미국 일본메이커 모델들이 국내에 들어오기때문에

     

    독삼사 엔트리 대비  길이도 길고 폭도 넓습니다. 그 차이가 무시할 정도가 아니라 10센치이상~20센치까지 벌어집니다.

     

    그래서 독삼사 엔트리는 준중형 아니냐? 라는 시비도 시작된거같네요

     

     

     

     

    길이가 작은 것부터 나열해봅시다

     

     

     


    4.64미터 기아 K3 2세대  - 국산 준중형 사이즈

     

    4.68미터 쏘나타1(1988)


    4.685미터 제네시스 G70

    ---------4.7미터  벤츠 C클래스 -- 쏘나타2(1993)--------


    4.709미터  G20 3시리즈

    4.73미터 아우디A4 B9

    4.745미터 뉴EF 쏘나타

    4.75미터 푸조 신형 508

     

    4.761미터 볼보 S60세단


    4.765미터 파사트 GT

    4.795미터 토스카

    -------4.8미터 NF 쏘나타-------------

    4.82미터 YF 쏘나타

    4.85미터 르노삼성 sm6

    4.855미터 LF소나타

    4.87미터 포드 퓨전 2세대

    4.88미터 캠리

    4.89미터 어코드

    ------------4.9미터 DN8 쏘나타--------------

    4.925미터 말리부

     

     

     

     

    대체로 4.7미터 내외인 독삼사 엔트리세단과 비슷한 국산 중형차는

     

    1988년 ~1990년대 중반 까지 나온 쏘나타1, 쏘나타2 입니다.

     

     

     

    북미용 국산중형들이 몸집을 키우다가 4.8 미터 도달한것이 NF

     

    YF LF 는 4.8미터급에서 살짝 키웠고

     

    DN8 이 4.9 미터를 달성했습니다.

     

     

     

    중형차 중에서 가장 긴 편인 미국브랜드 말리부를 살펴보면 4.925 미터로  독삼사 C클래스 대비 길이가 22센치 더 깁니다.

     

    북미 미드사이즈와 유럽의 D세그먼트가 완전동일하다 라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그 외에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형세단들 치수를 살펴보면 아무래도 북미형 보다는 작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파사트GT 나 푸조 508은 4.8미터를 넘지 않습니다.  르노 탈리스만 모델만이  한국 적합성? 치수를 가지고 출시되었습니다. 유럽기준으로 보면 시장의 베스트셀러인 파사트GT 대비 상당히 큰 차로 출시된것이죠.

    새로 나온 DN8 시점으로 보면 파사트 GT는  13센치나 짧은 아담한 자동차입니다.

     

    D세그먼트와  북미 미드사이즈 간의 현실적 미스매칭은 대륙별 소비자의 기호에 따른 어쩔수없는  이격현상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럭셔리 브랜드의 D세그 세단들은  북미와 한국의 중형세단 대비 상당히 작습니다. 하지만 D세그임은 부정하기 힘듭니다.  해당 브랜드들이 C세그먼트 차종을 별도로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럭셔리 브랜드가 만드는 C세그먼트 : 1시리즈, A클래스, 아우디A3 

     

    이 차들의 사이즈는 골프 시빅 엘란트라 코롤라와 동급이죠?

    한국 명칭으로 준중형

    미국식으론 컴팩트카

    유럽식으론 C세그먼트 차종입니다.

     

     

    3시리즈나 C클래스를 두고  아반떼급이다, 준중형 차다 라고 말하는 친구가 있다면  역으로 물어보세요.

     

    3시리즈와 1시리즈가 동급입니꽈?~~~

    C클래스와 A클래스가 준중형 형제입니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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