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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트림 G2.0 누우개선 엔진룸 들여다봤어요goods 2019. 3. 29. 00:29반응형
강남 현대모터스튜디오 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8세대 DN8 쏘나타에 최초로 적용된 3세대 프레임과 스마트스트림G2.0 엔진
LF 시절에는 간략화된 서브프레임을 사용했지만, DN8 을 출시하면서 과거와 같은 우물정자 전방서브프레임을 부활시켰습니다.
메인 프레임의 사이드멤버와 차량 전방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충돌에너지 흡수에 기여한다고 하네요.
엔진커버에 각인된 스마트스트림G 테크놀로지
과거의 그리스문자 라인업 대신
스카이액티브 어스드림처럼 파워트래인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여전히 G1.6은 감마2 G2.0 은 누우개선 이런식으로 불릴지 모릅니다.
운전석쪽 휀더에서 바라본 흡기라인.
흡기필터 개봉방향이 특이합니다
가솔린 차량 ISG 시스템 구동을 위해 AGM 배터리 사용
엔진오일 체커
겉밸트 연결구조
흡기 / 스로틀
카울쪽 물막이고무. 고무같기도 하고 발포수지같기도 합니다
히든타입의 와셔와 와이퍼 구동부
냉각수 / 부동액 보조탱크
라디에이터 전동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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