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N8 서브프레임 & 현가장치goods 2019. 4. 1. 22:07반응형
현대모터스튜디오
3세대 프레임
DN8 쏘나타 전시용 프레임 사진
#1 전방서브프레임
누우개선 CVVL 엔진이 탑재된 DN8 의 전면부
전면에 크게보이는것은 에어컨 냉매응축기(컨덴서) 입니다.
우물정자 서브프레임 드디어 부활
프론트 로워암 재질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보이네요
엔진 변속기 후방에서 잡아주는 도그본 마운트
서브 프레임 앞단과 모노코크 메인프레임의 체결부
조수석 앞쪽에서 대각선으로 본 모습
운전석 앞쪽에서 대각선
운전석쪽 옆에서
위 : 메인
아래 : 서브프레임
충돌하중 다중분산 구조에서
하부 서브프레임을 거쳐 다시 모노코크 바디로 전해지는 양이 30% 라고 하네요
노보스 인더스트리 하체리뷰에서 유심히 리뷰하는 배선류 정리상태
DN8 은 어떤가요?
로워암 체결부와 전방으로 뻗어나오는 서브프레임
감동적인 ㅁ자 프레임 귀환입니다.
운전석 쪽
뻗어나오는 기세를 잘 볼수있는 사진
운전석쪽 휠하우스에서 들여다 본
전방 서브프레임의 앞쪽 가로멤버
과거 4점식 마운트 시절에는 가로멤버 위에 롤스토퍼 자리가 있었는데
지금은 3점식입니다.
아무런 마운트가 업습니다.
노보스 인더스트리 점수가 또 궁금해지는 배선상태
전륜 휠너클.. 에 초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ㅠ
전륜 캘리퍼 하우징
서브프레임 후방에서 메인 프레임과 추가로 연결/보강해주는 브라켓
헤드램프모듈 결합부
워셔액통과 헤드램프 결합부
조수석쪽 (엔진쪽) 마운트 형상
쇼크 업소버 마운트 형상
앞쪽은 여기까지입니다.
#2 뒤쪽 서스펜션 사진
프레임 전시용 차량의 뒷모습
시선을 낮춰서
바라본 모습
뒤로 뻗어나온 사이드멤버
좌우독립식 현가 장치의 전체모습
리어 운전석쪽 서스펜션 구조
확대!
더 가까이
완성 전시차의 하체입니다.
정상 차무게로 스프링이 눌려있네요
뒷바퀴 쇼크업소버 마운트
마운트 확대
조수석쪽 리어
브레이크 배선?
리어 트레일링 암
스테빌라이저(활대)와 로워암 사이 링크 (활대 링크)
운전석쪽 브레이크 배선
연료주입구
연료통으로 내려가는 관
연료탱크 재질
수도꼭지 형태의 싱글 히든 머플러입니다.
후륜 휠너클
재질은 뭔지 모르겠네요
서브프레임과 서스펜션 사진 끝입니다.
차를 띄워서 보는것과 달리 답답한 사진들만 나열되었네요
그래도 약간의 정보가 되었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꾸욱~눌러주세요!!
반응형'goo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N8 공조장치 / 필터 (0) 2019.04.02 DN8 쏘나타 승객실 바닥 프레임 구경하기 (0) 2019.04.02 스마트스트림 G2.0 누우개선 엔진룸 들여다봤어요 (0) 2019.03.29 우물정자 서브프레임 부활 - DN8 신형쏘나타에 적용된 신형프레임 (0) 2019.03.13 신형쏘나타 DN8 이건꼭 넣어야지! 2500만원대 vs 2600만원대 최적트림 비교 (0) 2019.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