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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GT / GLA 끌려? 어중간하게 높은차, 운전자 머리공간이 널널한 차 정리goods 2019. 4. 5. 20:14반응형
머리공간이 널널한 차종들
세단은 1.4미터대, SUV 는 1.6미터대. 그사이 어중간한 자세를 공략하는 차종들 키높이자료입니다.
-----전고1400 ---- : 세단 하한선입니다. 이보다 낮으면 거의 쿠페나 쿠페형 스포트백 차종
1400 초반대 : 보통의 세단
1440 K3GT 5도어 : 길이를 넉넉하게 뽑아서 한국의 3GT 가 될 수 있었지만, 키가 생각보다 작은 차종. i30 1세대 모델은 키가 1480 으로 당시의 NF 나 TG 처럼 키큰승용차 트랜드에 따르고있었습니다. 요즘 승용은 다시 키가 작아지고있습니다. DN8 처럼
1455 i30 PD : 3세대모델. 세대를 거듭할수록 아삼공의 키가 1~2센치씩 낮아지고 있네요
1475 i30 GD
1480 i30 FD1485 쉐보레 스파크, 기아 모닝(JA) : 경차의 머리공간은 승용차보다 시원합니다.
-----전고1500----- :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넘어가는 기점입니다. 보통의 세단으로 1.5미터를 넘기는 힘들어요VI에쿠스, EQ900 1495 벤츠S클래스 1500 정도입니다.
1500 기아 스토닉 : 키높이 프라이드
1505 벤츠 GLA 1세대 : 인피니티 형제차와 함께 젊은 감각의 크로스오버 차량입니다.
1508 BMW 3GT (단종예정) : 젊은아빠를 위한 만능차. 완전한 실패작은 아닌데 단종된다고 합니다. 4GT 나온다는 뉴스가 전혀 뜨지않고있어요
1520 i30cw1520 렉서스UX : 렉서스 suv 의 막내로 생각보다는 키가 작게 설계되었습니다.
1526 BMW X2 : GLA랑 비교되는 크로스오버형 SUV 차량
1530 시트로엥 뉴 C4 칵투스
1540 닛산 리프 2세대
1540 6GT : 5GT 보다 2센치 키가 작아졌습니다.
1545 니로 : SUV 의 탈을 쓴 하이루프 해치백 차량입니다. 아이오닉 대비 2열 머리공간과 짐칸끝부분 높이가 높아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1544 미니 컨트리맨 1세대
1545 BMW X1 1세대 : 후륜기반 소형 suv 의 명맥이 여기서 끝났습니다. 중고가 2천 언저리
1550 코나 : 크로스오버급 높이를 살짝 벗어난 현대차 SUV 중 가장 지붕낮은 차량. 국내에서는 티볼리정도 천정높이를 가졌다면 더 잘팔렸을것같습니다.
1555 토요타 C-HR, 푸조 2008 : CUV 형태였지만 SUV 얼굴로 탈바꿈하고있습니다.
1557 미니 뉴 컨트리맨 2세대. 신형이 나오면서 코나보다는 키가 크네요
1559 5GT - 럭셔리브랜드가 만든 중간키 모델의 선구자.
1560 혼다 크로스투어(단종) : 기괴한 외관 부담스러운 고배기량 가솔린모델 투입으로 국내서 망해버린 차종.1565 현대 베뉴 : 2019 뉴욕에서 공개된 현대차 suv 라인업 막내입니다. 키는 넉넉하게 설계했네요.
1580 싼타모 (단종) : 샤리오 한국판으로 하이루프 웨건중에서 천정 공간이 넉넉한 차종입니다.1586 아우디 Q3 2세대 : X1 과 대결하는 아우디의 신형. 1세대에 비해서 차높이가 낮아졌네요
1590 또는 1600 티볼리 : 유러피언 디자인이 묻어나서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차종. 지붕높이도 널널합니다.
1598 BMW X1 2세대차높이 1500대에 싼차 비싼차 큰차 여러종류가 있네요. 오로지 키로만 나열한것입니다. 머리공간이 시원한 이 차종중에서 예산에 맞는 차는 뭘까요?
-- 전고 1600 ------ 이걸넘어가면 거의 SUV 로 보입니다.1605 혼다 HR-V 귀여운 외관에 비해서 키는 은근히 큰편이에요
1608 아우디 Q3 1세대1610 쉐보레 볼트EV : 크로스오버형인데 키가 생각보다 큽니다.
1610 토요타 벤자(단종) : 크로스투어랑 비슷한 컨셉으로 보였지만 실제 키는 5센치나 더 크네요1616 벤츠 GLA 2세대 : 본격 SUV 높이로 재탄생했습니다. 이제 어중간한 높이 차가 아닙니다
1700 기아 레이 : 중형 suv 싼타페 TM 을 이겨먹는 차고. 실내공간의 높이에서 발군입니다.
도대체 이걸 왜 정리한거야.
3GT 를 사고싶은 맘에 몇번 전시장 기웃거리다가 현시점에선 포기하고, 제원정리로 마음을 달래고있습니다
세단과 SUV 중간의 어중간한 키높이 차종들은 시장 주류가 되기는 어렵습니다.
벤자나 크로스투어는 시장에서 처참하게 실패하고 바로 단종이 되었는데요
3GT 는 국내에서 어느정도 판매량이 나오는것 같았지만 글로벌로는 그다지 기대에 못미쳤는지 단종예고가 되었습니다.
아우디 A5 스포트백이나 BMW G바디 4그란쿠페(출시예정)는 3GT 를 대체하기에 차고가 낮아보이구요
전동화된 i4 라는 차종 스파이샷을 보면 트렁크높이에서 GT의 실루엣이 보입니다.
5GT 에서 6GT 로 가면서 살짝 엉덩이를 낮추고 전체 높이도 2센치가량 낮춘것처럼
전동화 i4 가 3GT 의 키낮춤 버전이 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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